날씨 좋다~~~
겨울 내에 움츠리고 초봄에는 봄꽃 한참 구경하고 나니 이제는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5월입니다.
하늘은 높고 바람도 잦아들고 떠나요~ 둘이서~ 모든걸 훌훌 털어버리고~ 노래도 절로 나오네요.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2022년 찾아가고 싶은 섬 9곳을 추천하였습니다.
각각의 특징이 잇는 섬 9곳은 사진 찍기 좋은 섬과 동물과 어우러진 생태계 섬, 가족들이 방문하기 좋은 섬으로 아름답고 한국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섬들입니다.
행정안전부×한국섬진흥원이 추천한 9곳
찰칵섬 3곳
섬이 지닌 예쁜 컬러의 모습과 촬영 명소가 돋보이는 섬
신안군 선도 / 완도군 청산도 / 보령시 장고도
1. 신안군 선도
수선화 섬이라고 할 정도로 선도 주민들이 직접 심고 가꾼 수선화 재배단지가 있습니다.
3 월 ~ 5월에는 수선화가 만발하여 봄 햇살 따사로움을 안고 은은한 수선화 향기와 눈앞에 펼쳐진 청정바다를 품어 신안의 봄을 맘껏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 볼거리]
신안 해저유물 발굴 기념비, 중도 염전체험, 태평염생식물원, 짱뚱어다리, 중도 우전해수욕장
2. 완도군 청산도
삶의 쉼표가 되는 섬으로 자연경관이 유난히 아름다워 산, 바다, 하늘이 모두 푸르러 청산이라 이름을 붙여진 작은 섬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청산도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선정되었습니다.
유채꽃과 청보리밭, 돌담길이 아름다워 그 배경으로 드라마 봄의 왈츠가 촬영한 곳이기도 합니다.
'바닷가 언덕위의 하얀 집'이라는 콘셉트로 지어진 오픈 세트장은 청산도를 오는 여행객이라면 필수 코스라 유명하며 우리나라 영화 사상 최초로 100만 관객을 돌파했던 영화 서편제가 촬영된 곳이기도 합니다.
범의 모양을 닮은 바위가 유명한 범바위가 있으며 범바위까지 오르면 청산도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으며 나침반이 위치를 찾지 못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주변 볼거리]
완도 수목원, 신지 명사십리해수욕장, 정도리 구계등 갯돌해변, 완도타워, 완도 청해진유적
3. 보령시 장고도
섬의 지형이 장구처럼 생겼다 하여 장고도라 불리는 이 섬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전승 민속놀이인 등바루 놀이가 시작되는 명장섬이 자리하고 있는 섬입니다.
명장섬 해수욕장은 주변이 조용하고 알맞은 수심, 고운 모래질의 해수욕장으로 물이 빠지면 명장섬까지 바닷길이 열려 주위에서 조개, 낙지, 게 등을 잡을 수 있으며, 체험관광을 겸한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명장섬 너머로 떨어지는 일몰은 서해안의 어느 곳에서 볼 수 없는 장관입니다.
[주변 볼거리]
보령 냉풍욕장, 평강 뜰애, 성주계곡, 백운사(보령)
동물섬
섬에 입혀진 동물 스토리와 실제 동물이 사는 생태 섬
부안군 위도 / 거제시 이수도 / 고흥군 애도(쑥섬)
4. 부안군 위도
섬의 생김새가 고슴도치와 닮았다 하여 '고슴도치 위(蝟)'자를 써서 섬 이름이 붙었습니다.
위도해수욕장은 1Km에 걸쳐 고운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수심이 얕아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고 바닷가에서 바라다보이는 위도 풍광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논금, 미영금 등 숨은 해안 절경이 있어 해안을 따라 이어진 일주도로를 달리면서 푸른 바다 풍광을 즐 길 수 있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섬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일 여행코스]
위도면 진리 → 위령탑 → 망월봉 → 위도해수욕장 → 상수원댐
[1박 2일 여행코스]
1일차 : 위도면진리 → 위령탑 →망월봉 → 위도해수욕장
2일차 : 상수원댐 → 거륜도 → 딴치도 → 식도
[주변 볼거리]
개암사, 곰소염전, 내소사
5. 거제시 이수도
멸치잡이 권현망이 들어와 마을이 부유해지자 바닷물이 이롭다 하여 '이로운 물의 섬'이라는 뜻으로 이수도라 붙였고, 이물도, 학섬이라고도 부릅니다. 이수도는 물이 좋아 황금어장이라고 불려 섬 방파제에는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 섬이기도 합니다.
푸른 바다와 더불어 펼쳐진 출렁다리가 설치되어 있어 이색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으며, 자연 상태로 방목된 동물(사슴, 염소)들의 생태를 엿볼 수 있는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변 볼거리]
거제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거제씨월드, 산방산 비원,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6. 고흥군 애도 (쑥섬)
탁 트인 다도해 절경과 방파제로 인근 무인도와 연결되면서 오랜 세월 풍상을 입은 기암괴석이 수평선을 바라보며 서있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울창한 난대림 및 사계절 정원 등의 관광자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다 위 비밀정원이라 불리는 전남 민간 정원 1호 쑥섬은 푸 별정원(코티지 정원), 달정원(문학정원&인연정원), 팜파스정원, 칸나/애기동백정원, 수국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보기 드문해상 꽃 정원을 볼 수 있습니다.
애도는 4 계절마다 피고 지는 아름답고 다양한 꽃들은 무려 400여 종에 이루고 있어 2017년 산림청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아름다운 숲에 선정되었습니다.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고양이 섬'으로 불리는데 섬 안에 거주하는 주민수보다 두배 이상 많은 고양이들이 주민들과 함께 공생하며 살아가고 있는 섬으로 고양이 애호가 및 단체의 관심과 지원도 이어지고 있어 고양이 조형물들이 섬 곳곳에 있어 관관객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주변 볼거리]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고훙 유자공원, 녹동항, 소록도
가족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섬
여수시 낭도 / 완도군 생일도 / 사천시 신수도
7. 여수시 낭도
섬의 모양이 여우를 닮았다고 하여 이리 낭(狼)자를 써서 낭도라 부르게 되었으며, 주민들은 여우 모양보다는 아름다운 산이 있다는 여산 마을로 부릅니다. 세게 최장 공룡보행렬 발자국 화석으로 유명한 사도가 인접해 있고 낭도 해안가에는 공룡발자국을 찾아볼 수 있는 갯바위가 있으며, 높지 않은 산과 해안탐방로가 잘 조성되어 해안 절경을 조망할 수 있고, 방파제로 넓게 둘러싸여 안전한 해수욕장, 인접한 곳에는 야영장이 위치하여 캠핑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자연휴양지가 마련돼 있어 캠핑족들에게 인기 있는 섬이기도 합니다.
[주변 볼거리]
항일암, 오동도 등대, 여수 진남관, 이충무공자당기거지
8. 완도군 생일도
매일이 생일처럼 행복한 섬으로 생일을 맞은 당신이라면 이 섬을 가야 합니다. 생일에 이 섬을 찾으면 뱃삯이 무료이며, 섬에 도착하면 커다란 정광판에 축하 메시지도 띄워 줍니다. 이런 이벤트 친구, 애인, 가족들이 좋아하겠죠?
특별한 이름 덕분에 섬의 길목인 서성항에 높이 6m 케이크 모형을 세웠고, 버튼을 누르면 각국의 흥겨운 생일 노래가 흘러나옵니다. 생일도의 매력은 '멍 때리기 좋은 곳'이 여러 군데 있어 다양한 자극과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의 뇌를 충분히 쉬게끔 해줍니다. 멍 때리기 좋은 곳으로 선정된 구실잣밤나무 숲과 용출리 해안 갯돌밭, 금 머리 갯길 너덜경에는 휴대폰을 가까이 두거나 노래 독서, 잡담을 해서는 안되며 심지어 웃는 것도 뇌의 휴식을 방해한다는 내용의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금곡해수욕장 해변을 추천합니다. 부드러운 모래가 활처럼 굽은 해안선을 따라 펼쳐졌으며 하얀 암벽 위로 짙푸른 해송과 동백나무가 우거져 금빛으로 물들어 황홀한 풍광을 선사합니다.
[당일 여행코스]
서성항 → 구실잣밤나무 숲 → 용출리해안갯돌밭 → 학서암 → 금곡해수욕장
[1박 2일 여행코스]
1일차 : 서성항 → 구실잣밤나무 숲 → 용출리해안갯돌밭 → 금머리갯길 → 금곡해수욕장
2일차 : 학서암 → 약산해안치유의 숲 → 충무사
[주변 볼거리]
가사동백숲해변, 완도고금도지석묘군,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9. 사천시 신수도
신수도는 사천시의 6개 유인도 중 가장 크고 아름다운 섬으로 선착장부터 시작되는 일주도로가 가장 먼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쪽은 바다, 다른 한쪽은 산으로 해안을 따라 굽어져 이어진 길 위에서 바다 위 떠있는 작은 섬들과 쪽빛 바다를 감상하여 여유롭게 산책로를 따라 섬을 한 바퀴 돌아볼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걷다 보면 시원한 바다 바람이 맞이한 몽돌해수욕장, 차르르 소리를 내며 하얀 파도 사이를 구르는 까만 몽돌들과 파도 해수욕장을 지나 한 저한 소나무 숲이 길게 뻗은 소나무 오솔길을 따라 걷다 보면 섬 주변 바다에 부채꼴 모양으로 참나무 장목을 촘촘히 박고, 쪼갠 대나무발로 장막을 둘러놓은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여우를 즐길 수 있는 추섬 유원지와 대구동 캠핑장 삼천포항을 바라보는 곳에 위치한 유원지는 낮에는 평화롭고 고즈넉한 느낌을 주는데 밤에 보는 야경은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며, 캠핑족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인기 섬입니다.
[주변 볼거리]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와인갤러리, 다솔사, 황금빛바다노을낚시터, 사천바다 케이블카, 삼천포용궁수산시장, 대방진굴항, 사천선지리왜성, 조명군총
반백살
'건강한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떠나자~ 전라남도! [21_22 한국관광 100선] 꼭 가야할 추천 여행지 (1) | 2022.05.26 |
---|---|
제주도로 떠나요~~ [21_22 한국관광100선] 꼭 가야할 추천지 소개 (0) | 2022.05.05 |
2022년 노랑! 노랑! 개나리꽃 필 적에~ (0) | 2022.03.04 |
2022년 분홍빛 진달래 언제 보러가지? (0) | 2022.03.04 |
2022년 벚꽃! 드라이브로 즐기자 (0) | 2022.03.03 |